김재광의 희년은행소식

김재광의 희년은행소식
이전 목록 다음

[희년은행 살림일기] 센터장 인사말

작성자 : 희년함께 (211.227.108.***)

조회 : 84 / 등록일 : 21-03-19 17:48

 

 

 

센터장 인사말

 

 

 

bf610b7fc0e43fac09719682aa2e13c6_1616143
 

3월에 접어들고 보니 하루하루 지날 때마다 봄이 더 완연해지는 듯합니다. 이제 꽃망울도 곳곳에서 터지겠지요. 3월 희년은행 살림일기를 통해 여러 조합원 분들과, 희년은행에 관심 갖고 참여하시는 여러 분들께 봄 인사를 드립니다. 씨 뿌리는 계절입니다. 올 한 해 심는 것마다 아름다운 결실 풍성하게 거두어들이시기를 바랍니다. 

 

지난 2월 9일 희년함께와 희년은행은 2021년 총회를 열었습니다. 한 해를 결산하고, 새해 소망을 나누며, 구체적인 계획과 안건도 검토했습니다. 이번 살림일기에서는 지난 총회에서 중요하게 다루었던 안건에 관한 이야기를 전해 드리려고 합니다. 바로, 조직 개편에 관한 안건인데요. 소식을 들어 아시는 분들도 더러 계실 텐데, 살림일기에서 한번 더 그 자세한 소식 전해드리면 좋겠단 생각이 들었습니다.

 

희년함께와 희년은행은 그동안 공동대표와 운영위원회를 대표성의 중심축으로 하면서, 사무처가 여러 사역과 활동, 살림 전반에 책임성을 띠면서 그 조직이 운영되어 왔습니다. 그러다가 작년 말부터 조직 개편에 관한 이야기가 운영위원회 중심으로 무르익다가, 이번 총회를 기점으로 최종 합의를 거쳐 대표성과 책임성을 통합하는 형태로 조직을 개편하기로 했습니다. 

 

조금 설명이 복잡했습니다. 좀 더 간단히 설명을 드리자면, 그동안 실무를 맡았던 팀장급 실무자들이, 희년함께/희년은행 각 사역의 단위를 센터로 나누어, 각 센터별 센터장 역할을 맡기로 했습니다. 그 결과 세 개의 센터가 조직되었습니다. 토지정의센터, 희년실천센터, 희년금융센터. 이 세 곳을 중심으로 희년함께 전체 사역이 펼쳐집니다. 희년금융센터는 희년은행의 여러 활동과 사역 내용을 포괄하는 센터입니다. 편하게는 앞으로도 '희년은행'으로 통칭을 해도 좋을 것 같습니다. 

 

bf610b7fc0e43fac09719682aa2e13c6_1616143
 

저도 총회 전까지는 희년은행 총괄팀장으로 소개를 드렸었는데, 이제부터는 센터장이 되었으니, 공식 직함으로 소개를 드리는 것이 맞겠지요. 여전히 편하게는 팀장이라고 소개도 하고, 또 그렇게 불리는 것이 좋기는 하지만, 공식 직함이 공적 책임을 나타내는 것이라고 보면 일부러라도 센터장 직함을 잘 알리면 좋겠다는 생각도 듭니다. 그럼. 인사 다시 드리겠습니다. 안녕하세요. 희년은행에서 센터장을 맡고 있는 김재광입니다. 앞으로도 잘 부탁드려요~

 

센터장이 되었어도, 맡고 있는 실무는 그대로입니다. '부캐'가 요즘 유행이라고 하지요. 실무 파트에서는 여전히 팀장으로, 또 상담사로 제 일을 열심히 할 것입니다. 하지만, 대외적인 만남을 가져야 할 경우에는 센터장 이름으로 실무를 넘어서는 역할을 함께 감당하려고 합니다. 단체조합원에 이미 가입되어 있거나, 앞으로 가입하길 희망하는 여러 교회 및 단체들과의 미팅도 앞으로는 더 활발해질 것 같습니다. 이밖에도 희년은행과 여러 사역, 활동을 함께 하고 싶은 곳들과의 협력도 다채로워지리라 기대하고 있습니다. 이러한 역할에 있어서는 희년은행 센터장으로서의 역할을 잘 수행해 갈 수 있도록 저도 새로 입은 옷에 잘 적응을 해야 할 것 같습니다. 조합원 분들의 지지와 격려도 함께 부탁드립니다. 

 

마지막으로는, 희년은행 운영과 살림에 있어서 책임성을 강화하고, 여러 조합원 분들의 의견과 참여를 잘 수합해 정리하고, 또 그것을 실제로 적용하는 허브, 그야말로 센터의 장 역할에 더 충실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습니다. 희년은행 조합원 네트워크가 더 활발하게 생동할 수 있도록 중요하게 한몫 기여를 단단히 할 수 있기를 바랍니다. 센터장이 생겼으니, 조합원 분들도 평소 희년은행에 가지고 있었던 생각이나 참여하고픈 거리들을 터 놓고 저에게 문의도 하시고, 건의도 하시고, 제안도 하시면서, 이 희년은행 센터를 잘 활용하시면 좋겠습니다. 조합원 여러 분들이 활발하게 이야기 나누고, 서로 소통하고, 활동을 함께하는 공간으로서 이 희년은행 센터가 잘 활용되기를 바랍니다. 그 점에 있어서 저도 센터장으로서의 역할에 더 충실하도록 노력하겠습니다.

 

희년은행 센터장 김재광 드림.  

 

  • 페이스북으로 보내기
  • 트위터로 보내기
  • 구글플러스로 보내기
목록

이메일주소 무단수집 거부

본 웹사이트에 게시된 이메일 주소가 전자우편 수집 프로그램이나 그 밖의 기술적 장치를 이용하여 무단으로 수집되는 것을 거부하며 이를 위반시 정보 통신망법에 의해 형사처벌 됨을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SITE MAP

팀뷰어 설치파일 다운받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