희년은행 소식

희년은행 소식
이전 목록 다음

친구의 선택 2020.1.14.

작성자 : 관리자 (211.227.108.***)

조회 : 1,271 / 등록일 : 20-02-06 21:29

조합원 한 분에게 연락이 왔습니다. 아는 친구에게 돈을 지속적으로 빌려주고 있었습니다. 어려운 사정을 잘 아는지라 계속 도움을 주었는데 이번 부탁을 받을 때에는 돈을 빌려주는 것이 친구의 사정을 근본적으로 나아지게 하는 것인지 질문이 들었고 희년은행에 문의를 했습니다.


희년은행은 단순히 무이자로 대출을 해준다고 부채문제가 해결된다고 생각하지 않습니다. 1차 재무상담, 2차 전문가 채무조정 상담을 통해 소비습관, 재무상태, 채무조정 가능성, 정부지원 사항, 희년은행 지원 대출 가능성 등 전반의 상황을 체크합니다. 무엇보다 본인의 의지와 개선을 향한 노력과 선택을 존중합니다.


친구의 소개로 재무상담을 받은 분은 갑작스런 취업상황의 변화로 기대했던 소득을 받지 못하고 그동안의 부채가 눈덩이처럼 늘어난 케이스 였습니다. 차분하게 현재의 상황을 파악하고 채무조정 방법 중 프리워크아웃의 가능성을 타진해 보았습니다. 본인의 개선의지와 해결노력이 충분한 경우 솔루션은 언제든지 있습니다.


친구를 소개해 준 조합원은 친구에게 돈을 빌려주는 대신 체계적인 전문가 상담을 받을 수 있도록 상담비를 대납해주었습니다. 희년은행은 2차 전문가 채무조정 상담비 20만 원 중 희년은행 기본조합원 네트워크 가입 조건으로 15만 원을 대납해줍니다. 5만 원은 본인에게 부담하게 하는데 이 경우, 친구 조합원이 대납해 주었습니다. 조합원은 5만 원이 아닌 20만 원을 송금했습니다.


조합원님은 친구의 구체적인 솔루션 보고서를 함께 공유하며 지속 가능하게 도울 수 있음에 기뻐하며 다음의 문자를 보내왔습니다.


"제 친구같은 사람 3명 더 상담비 지원한다는 마음에서 더 보냅니다." 

  • 페이스북으로 보내기
  • 트위터로 보내기
  • 구글플러스로 보내기
목록

이메일주소 무단수집 거부

본 웹사이트에 게시된 이메일 주소가 전자우편 수집 프로그램이나 그 밖의 기술적 장치를 이용하여 무단으로 수집되는 것을 거부하며 이를 위반시 정보 통신망법에 의해 형사처벌 됨을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SITE MAP

팀뷰어 설치파일 다운받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