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역편지

사역편지
이전 목록 다음

[2020년 6월 사역편지] 2020 희년학교, ‘여름 예수원’에서 ‘가을 서울’로 변경

작성자 : 희년함께 (220.121.145.***)

조회 : 1,833 / 등록일 : 20-06-04 16:55

 

 

 

2020 희년학교, ‘여름 예수원’에서 ‘가을 서울’로 변경

 

 

 

김재광 / 희년함께 전략기획팀장


안녕하세요. 희년함께에서 사역 기획 쪽 담당을 맡고 있는 김재광 팀장입니다. 여름의 초입 6월에 사역편지로 희년함께 여러 회원 분들께 인사를 드립니다. 모쪼록 모두 강건하시고 평안하시기를 기원드립니다.


기억하실는지 모르겠습니다. 지난 3월 사역편지에서 제가 올여름 희년학교에 관해 소개를 해 드린 적이 있었습니다. 매년 여름 예수원에서 열리는 희년학교가 올해로 30회째를 맞이하게 되었는데, 그 준비되고 있는 상황을 말씀드렸었지요.


그 이후로 코로나 국면이 심상치 않게 전개되고 있음은 지금 우리 모두가 피부로 느끼고 있는 엄중한 현실이 되었는데요. 저희 희년함께 실무진은 특별히 최근의 상황을 예의 주시할 수밖에 없었던 사정이 있었습니다. 바로 예수원 희년학교 개최 여부를 고심하는 중이었기 때문입니다.


아무리 7월 말이라고 하지만 3박 4일 일정으로 60~70명이 숙박을 하는 행사를 강행하는 것은 아무래도 무리가 있겠다는 판단을 지난주 희년함께 실무진과 운영위원회, 그리고 예수원 의회 가족 분들이 최종적으로 다 같이 하게 되었습니다.


코로나 이후 사회 거의 대부분의 영역에서 이전까지는 경험해 보지 못한 새로운 국면을 여러 형태로 맞이하고 있는데, 저희도 역시나 마찬가지 상황을 맞닥뜨리게 되었습니다. 강원도 태백 예수원에서 여름 한철 다 같이 모여서 희년의 꿈을 벼르던 것이 30년 세월을 지나 오늘에 이르게 되었는데, 이제는 새로운 국면, 새로운 전환의 때를 맞이해야 하는 필요가 절실해졌습니다.  


과감하고 전향적인 결정을 내려야 한다고 생각했습니다. 취소를 할까도 고민했지만, 희년함께 운영위원 분들의 제안을 받아, 새로운 모습으로 30회를 맞은 희년학교, 새 옷을 입어 보자는 데로 의견이 모였습니다.


그래서, 올 가을 서울에서 '2020 희년학교'를 열기로 했습니다. 날짜는 잠정 9월 25일(금)부터 27일(일)까지로 생각하고 있습니다. 마침 이때가 추석 전주로 매해 희년실천주간으로 지키던 시기이기도 합니다.


잘 됐다 싶어서, 올해는 '희년학교'와 '희년실천주일'이 연동되는 형태로 기획을 해 보려고 합니다. 숙박을 하지는 않고, 그렇다고 온라인으로만 하지도 않고, 생활 속 거리 두기를 지키면서 대면/비대면 모임을 병행할 수 있는 형태의 행사를 기획하려고 합니다.


감사하게도, 원래 여름 예수원 희년학교 주강사였던 김근주 교수님(기독연구원 느헤미야)도 9월 가을에 열리는 서울 희년학교에 함께 해 주시기로 했습니다. 바쁜 일정 중에도 함께 하겠다 선뜻 답해 주셔서 실무진 모두 마음이 넉넉해졌습니다. 감사합니다.


아직 장소나, 프로그램, 강사나 세부 계획 등이 정해지지는 않았습니다. 앞으로 부지런히 준비하려고 합니다. 여름 한가운데에서, 구체적인 계획을 발표하고, 참가자를 모집할 예정입니다.


바라기는, 올 가을 서울에서 열리는 2020 희년학교와 희년실천주일을 통해, 여럿이 다 같이 모여서 희년의 뜻을 아로새기고 그 구체적인 실천 운동의 다양한 길을 함께 모색해 볼 수 있었으면 좋겠습니다. 개인도 좋고, 교회도 좋습니다. 이참에 크게 하나로 모여서 성경에 나타난 희년의 꿈을 오늘날 우리들의 현실로 하나씩 키워 나갈 수 있기를 소망합니다.


그럼 9월 말 희년학교와 희년실천주일에서 모두 뵙겠습니다.

 

3d1e647b26bd6c2bc357f67be751ccc8_1591257
 

  • 페이스북으로 보내기
  • 트위터로 보내기
  • 구글플러스로 보내기
목록

이메일주소 무단수집 거부

본 웹사이트에 게시된 이메일 주소가 전자우편 수집 프로그램이나 그 밖의 기술적 장치를 이용하여 무단으로 수집되는 것을 거부하며 이를 위반시 정보 통신망법에 의해 형사처벌 됨을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SITE MAP

팀뷰어 설치파일 다운받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