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지사항

공지사항
이전 목록 다음

[온라인 ZOOM 희년포럼] ‘교회, 주거문제를 고민하다!’ 기독교 대안주거 희년포럼

등록일 : 21-06-22 13:20

조회 : 1,608

[온라인 ZOOM 희년포럼]

 

‘교회, 주거문제를 고민하다!’ 기독교 대안주거 희년포럼

(주거문제에 대한 교회와 기독교인의 응답)

 

1. 희년함께는 성경적 토지정의 정신을 기반으로 하나님 나라를 실현하기 위해 기독교 기반의 실천 운동을 전개하고 있습니다.

 

2. 최근 가파른 집값 상승으로 많은 국민들이 주거 불안에 고통 받고 있고 부동산 투기 광풍에 따른 빈부 계층의 양극화로 사회 분열이 심화되고 있습니다.

 

3. 한국 뿐 아니라 전 세계가 코로나 19 사태로 인해 풀린 과잉 유동성이 부동산 자산 시장으로 유입되면서 주택 가격의 폭등과 빈곤층의 주거 문제는 점점 더 악화되고 있습니다.

 

4. 영국에서는 코로나 팬데믹의 영향으로 직장을 잃고 경제위기에 내몰린 분들의 퇴거조치가 잇따르자, 영국성공회가 자발적으로 토지자산의 3%를 기부하여 사회적 약자들의 안정적 주거를 돕는 'Coming Home' 프로젝트를 시작했습니다.

 

5. 이에 한국 교회도 공동체적 관점에서 주거문제를 숙고하고 성경적 대안을 제시가 필요한 시점입니다. 희년함께는 교회의 적극적인 대응과 대안 제시 운동으로서 'Coming Home' 프로젝트를 주목하였습니다.

 

6. 주거문제에 교회 공동체로서 영국 성공회가 감당한 책임과 헌신을 소개하고, 토지의 의미를 하나님 나라 관점에서 재인식하여 부동산에 관한 그리스도인의 의식과 문화를 근본적으로 전환하기 위한 새로운 캠페인을 준비하고 있습니다.

 

7. 부동산을 개인의 자산 증식 수단으로만 보는 세상 문화에서 그리스도인들은 공동체적 자원으로 이해하고 성경의 희년 실천적 관점에서 바라볼 수 있어야 합니다. 하나님께서 주신 토지가 하나님의 나라를 만들어 가는 기업이 되고, 공동체적 공존의 문화를 확산할 수 있는 자원이 될 길을 모색하고자 합니다.

 

8. 희년함께는 유휴공간활용, 공동체주택 건설, 사회적 금융조성 등 교회의 적극적인 대응과 대안을 지원하는 ‘CANU’프로젝트를 통해 함께 길을 찾아보려 합니다.

 

9. 프로젝트 취지에 공감하는 교회들의 연합을 모색하고 대안적 주거 모델을 꿈꾸고 실천하는 교회 공동체의 사례를 발굴하여 지속적으로 협력하고 지원하고자 합니다.

 

10. 희년실천 운동으로 교회 공동체가 성경적 토지 정의를 실천하는 하나님 나라의 비전으로 어려움에 처한 많은 이웃들에게 기쁜 소식으로 다가갈 수 있기를 기원합니다.

 

 방식 l 온라인 Zoom

 일시 l 2021년 7월 3일(토) 13:00 - 15:00

 

참가신청하기 

 

9690636f63442a74a602b560b10ec438_1624335

  • 페이스북으로 보내기
  • 트위터로 보내기
  • 구글플러스로 보내기
목록

이메일주소 무단수집 거부

본 웹사이트에 게시된 이메일 주소가 전자우편 수집 프로그램이나 그 밖의 기술적 장치를 이용하여 무단으로 수집되는 것을 거부하며 이를 위반시 정보 통신망법에 의해 형사처벌 됨을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SITE MAP

팀뷰어 설치파일 다운받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