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지사항

공지사항
이전 목록 다음

[희년실천오픈특강-평화교회와 희년] 허현 목사님께 질문을 드렸습니다.

등록일 : 22-10-25 10:05

조회 : 108

평화의 왕이신 예수 그리스도를 따르는 사람들인 교회는 

지금 여기서 어떤 모습이어야 하는지 


평화교회와 희년(허현 목사)

11월 8일 화요일 저녁 7:30 ~9:30

 

허현 목사님께 질문을 드렸습니다.

 

Q. 자기소개를 부탁드립니다.

평화의 왕이신 예수 그리스도를 따르는 사람들인 교회는 지금 여기서 어떤 모습이어야 하는지, 가정과 교회, 지역사회와 국가, 그리고 세계 속에서 우리는 어떻게 좋은 이웃이 될 수 있을지 길을 찾는 중이다. 미국 메노나이트교단 소속 목사로 L.A에서 한인 메노나이트교회와 다민족교회의 lead pastor로 섬겼고, 아시안화해센터 ReconciliAsian의 co-director, Anabaptist Mennonite Biblical Seminary 이사로 다문화, 다민족의 사람들을 섬기고 있다.

 

Q. 평화와 희년은 어떤 관계인가요?

평화는 샬롬이고 샬롬은 네 가지 영역(하나님-나/우리, 나/우리와 나/우리 자신, 나/우리와 차인, 나/우리와 생태계)에서 마땅한 관계(what ought to be)가 이루어지는 것이며, 희년은 작은 의미에서 정치경제적 차원에서 종말에 성취될 샬롬의 현세적 선취(foretaste)이고 광의적인 차원에서는 오늘 여기서 샬롬의 실현이 아닐까 합니다.

 

Q. 평화와 희년은 교회의 왜 교회의 본질적 목표인가요?

광의의 차원에서 희년 곧 샬롬(정의와 평화)이 하나님의 선교의 목적이라면, 그 하나님의 선교에 참여하는 교회의 선교(mission) 또한 같은 목적을 갖지 않을까요.

 

Q. 오늘 우리에게 필요한 희년실천은 무엇인가요?

안식년을 잘 지키는 것입니다. 협의의 차원에서의 희년과 안식년의 차이는 땅을 돌려주는 것 뿐입니다. 다시 말하면, 안식년의 급진성을 여섯 번 혹은 일곱번 잘 지키면 희년의 성취는 생각 보다 어렵지 않을 것입니다.

 

Q. 목사님께서 특강에서 가장 강조하고 싶으신 점은 무엇인가요?

평화교회전통과 희년 운동의 연대 가능성입니다!

 

신청하기

문의: 희년함께 김덕영 희년실천센터장 010-3887-6160 / hgakor@daum.net

 

 

2efe9810bc4eb45c8b097136a971de70_1666943

 

 

 

  • 페이스북으로 보내기
  • 트위터로 보내기
  • 구글플러스로 보내기
목록

이메일주소 무단수집 거부

본 웹사이트에 게시된 이메일 주소가 전자우편 수집 프로그램이나 그 밖의 기술적 장치를 이용하여 무단으로 수집되는 것을 거부하며 이를 위반시 정보 통신망법에 의해 형사처벌 됨을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SITE MAP

팀뷰어 설치파일 다운받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