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지사항

공지사항
이전 목록 다음

투기 광풍 앞에 휩쓸리지 않고 절망하지 않기 위한 부동산 공부

등록일 : 20-09-29 17:24

조회 : 2,092

촛불시민들이 만들어낸 촛불정부가 출범한 2017년 5월을 기억합니다. 그때 많은 시민들은 대한민국이 보다 정의롭고, 공평한 나라가 될 수 있으리라는 기대로 한껏 부풀어있었습니다. 하지만 불과 3년만에 공평과 정의에 대한 기대는 꺾이고 극심한 자산양극화로 부동산과 주식 열풍이 대한민국을 휩쓸고 있습니다.

 

지난 3년동안 연평균 1억 씩 오른 서울의 아파트가격 상승을 보며 지금이라도 집을 사야 하는게 아닐까, 너무 늦은 건 아닐까 조바심내며 과도한 빚을 내어 뒤늦게 투기광풍에 올라타는 사람들이 있습니다. 또 한편으로는 빚으로도 감당이 안되는 집을 보며 '이생집망(이번 생에 내집마련은 망했다)'이라는 자조섞인 탄식을 내뱉는 청년들과 서민들이 있습니다.

 

투기 광풍 앞에 휩쓸리지 않고, 절망하지 않는 힘이 필요한 시절입니다. 1강에서는 최근 3년동안 왜 이렇게 서울 아파트가격이 치솟았는지 그 원인을 살펴봅니다. 2강에서는 시간을 거슬러 올라 1949년 농지개혁부터 최근의 부동산 투기 광풍까지 대한민국 토지개혁과 부동산 투기의 역사를 살펴보며 투기의 진원지를 파헤쳐보고자 합니다.

 

3강에서는 임대차 3법 도입 등 임대차 시장도 급격히 변하고 있습니다. 청년들의 전재산인 보증금을 잘 지키고, 과도한 임대료 상승을 막기 위해 전월세로 살아가는 청년들이 알아야할 전월세 계약 시 알아야 할 노하우들도 배우는 시간을 가지고자 합니다. 4강에서는 내집마련과 4년마다 옮겨야 하는 전월세를 넘어 대안적 주거 사례 이야기를 들어보려 합니다.

 

시류의 흐름을 부러워하지 않고, 대안을 만들고 살아갈 수 있는 힘을 기르는 부동산 공부가 되길 기대합니다! 

 

아카데미 신청하기

 

033f7dec35822347458d05fba1986628_1601541
 

  • 페이스북으로 보내기
  • 트위터로 보내기
  • 구글플러스로 보내기
목록

이메일주소 무단수집 거부

본 웹사이트에 게시된 이메일 주소가 전자우편 수집 프로그램이나 그 밖의 기술적 장치를 이용하여 무단으로 수집되는 것을 거부하며 이를 위반시 정보 통신망법에 의해 형사처벌 됨을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SITE MAP

팀뷰어 설치파일 다운받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