희년이야기

희년이야기
이전 목록 다음

대천덕 신부는 한경직 목사나 김수환 추기경도 도달하지 못한 영성과 신학적 식견의 고봉을 이루고 그것을 유산으로 남겼다

작성자 : 희년함께 (211.201.4.***)

조회 : 670 / 등록일 : 23-03-07 10:48

"지금도 태백으로 가는 길은 험하다. 당시 탄광촌이었던 그 지역으로 들어가려면 수십개의 산을 넘어야했을게다. 청년들과 함께 돌을 쌓아서 집을 지었고, 그리고 수도원을 만든 셈이다. 그리고 그 곳에 매일 노동하고 기도하며 한국 교회 전체에 선한 영향력을 미쳤다. 천천히... 그러나 분명하게.  

 

"대천덕 신부는 한경직 목사나 김수환 추기경도 도달하지 못한 영성과 신학적 식견의 고봉을 이루고 그것을 유산으로 남겼다. 김회권 교수"

 

김회권교수님의 이 평은 결코 과장되지 않았다. 이매일이 없던 그 때, 전국에서 날라온 신앙에 대한 질문들에 대해서 손글씨로 답을 했던 편지들... 한 사람 한 사람을 향해서 답을 했던 그 허비가 오히려 시간이 지나면서 보석이 되었다. 그 보고 가운데 지금 다시 돌아봐야할 진리들이 있다."

 

(조샘 인터서브 대표)

 

원문보기

 

de896ea336a6c0ef718e78962933a348_1678153
 

  • 페이스북으로 보내기
  • 트위터로 보내기
  • 구글플러스로 보내기
목록

이메일주소 무단수집 거부

본 웹사이트에 게시된 이메일 주소가 전자우편 수집 프로그램이나 그 밖의 기술적 장치를 이용하여 무단으로 수집되는 것을 거부하며 이를 위반시 정보 통신망법에 의해 형사처벌 됨을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SITE MAP

팀뷰어 설치파일 다운받기